테스트한 OS: WIndows 7 (64bit)
테스트한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10
거래은행과 신용카드회사가 다른 경우에는 각 회사마다 홈페이지에서 보안 플러그인을 개별적으로 설치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분명히 같은 플러그인임에도 불구하고 각 회사별로 따로 중복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원래 같은 플러그인이 이미 있다면 가져다 써야 하는 것이 정상인데, 우리나라 사이트들의 과도한 Active X 사용과 복잡한 체계 때문에(같은 플러그인이라도 버전이 다르면 인식되지 못하게 한다거나...) 생기는 문제라고 볼 수 있겠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 사이트에 로그인해 있는 상태에서 신한카드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Active X 플러그인이 미리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면, 신한카드 사이트에서는 TouchEn Key를 포함하여 각종 플러그인 설치를 시도할 것이다. 그러면 TouchEn key가 이미 실행중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뜬다.
문제는 위와 같은 에러가 뜰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해도 설치/제거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이다. 작업관리자를 열어서 살펴봐도 TouchEn처럼 보이는 프로세스가 무엇인지 쉽게 보이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아래 링크의 TouchEn key 수동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존의 TouchEn key를 삭제하고 나서, 다시 플러그인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yessign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Life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은행(우리카드)과 신한카드 홈페이지 동시접속시 가끔 오류 발생 (0) | 2014.09.20 |
---|---|
신한카드 정보보호서비스(My-infoguard) 해지 방법 (11) | 2014.02.17 |
사상 최대의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 규모와 해결 진행상황, 그리고 주의사항은? (0) | 2014.01.19 |
우리카드 신용안심플러스 서비스 해지 방법 (28) | 2014.01.12 |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무료로 발급받기 (0) | 2013.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