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 윈도우7 (Windows 7) (64-bit)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우리은행과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동시에 접속하면 가끔씩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오류를 발생시키면서 종료되는 현상이 있다. 그런데 이 현상이 또 모든 윈도우7이 깔린 컴퓨터에서 발생하지는 않는다. 똑같은 조건에서 집 컴퓨터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직장 컴퓨터에서는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좀더 자세하게 보면,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일반 모드(관리자 권한 없는 모드)로 실행하고,
(2) 우리은행 홈페이지(https://www.wooribank.com/)에 접속해서 개인 사용자 로그인을 하고,
(3) 여기서 새 탭을 열어 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www.shinhancard.com/)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도를 하면,
(우리은행 로그인 상태에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중)
잠시 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에 필요한 액티브X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오류를 일으키며 종료된다.
원인은 여러가지 영향이 있겠지만, 양쪽 홈페이지에서 설치되는 액티브X 플러그인들 사이에 충돌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
해결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상태에서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것이다.
또는 우리은행과 신한카드 모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된다.
'Life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는 파킨슨병에 좋은가, 나쁜가? (0) | 2017.03.28 |
---|---|
기타소득을 받는 대학원생의 근로장려금 기준 (3) | 2016.09.02 |
신한카드 정보보호서비스(My-infoguard) 해지 방법 (11) | 2014.02.17 |
사상 최대의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 규모와 해결 진행상황, 그리고 주의사항은? (0) | 2014.01.19 |
우리카드 신용안심플러스 서비스 해지 방법 (28) | 2014.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