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영체제: 윈도우7 (Windows 7) (64-bit)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우리은행과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동시에 접속하면 가끔씩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오류를 발생시키면서 종료되는 현상이 있다그런데 이 현상이 또 모든 윈도우7이 깔린 컴퓨터에서 발생하지는 않는다. 똑같은 조건에서 집 컴퓨터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직장 컴퓨터에서는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좀더 자세하게 보면,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일반 모드(관리자 권한 없는 모드)로 실행하고,

(2) 우리은행 홈페이지(https://www.wooribank.com/)에 접속해서 개인 사용자 로그인을 하고,

(3) 여기서 새 탭을 열어 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www.shinhancard.com/)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도를 하면,


(우리은행 로그인 상태에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중)


잠시 후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에 필요한 액티브X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오류를 일으키며 종료된다.




원인은 여러가지 영향이 있겠지만, 양쪽 홈페이지에서 설치되는 액티브X 플러그인들 사이에 충돌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


해결 방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상태에서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것이다.

또는 우리은행과 신한카드 모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