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S: Ubuntu 14.04.2 LTS (amd64)

Type: Eclipse C/C++ Developer, version: Mars.1



이클립스 CDT에 플러그인 설치를 하다가 오류가 나고 매우 느려져서 강제종료를 했더니, 그 후로 이클립스가 시작이 되지 않았다.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이클립스가 시작은 되는데 workspace 를 로드하는 과정에서 에러를 겪으면서 종료된다. 에러 메세지는 다음과 같다:

An error has occurred. See the log file

이클립스의 workspace 디렉토리 위치/.metadata/.log.


즉, 새로운 workspace를 만들어서 실행할 수는 있지만 그러면 기존 프로젝트들을 다시 로드하는 것이 귀찮으므로 가급적이면 기존 workspace를 살리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있는데, 가장 먼저 이클립스의 workspace 디렉토리 위치/.metadata/.plugins/org.eclipse.core.resources 디렉토리에 있는 .snap 파일을 모두 지우는 것(예: 50.snap)이다.

아쉽게도 나는 이렇게 해도 같은 에러가 나오면서 해결되지 않았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이클립스를 실행할 때, " -clean" 옵션을 주는 것.

이클립스 실행파일 위치에 가서 콘솔에서 $ ./eclipse -clean 을 실행한다.

아쉽게도, 이 방법 또한 효과가 없었다.


대체로 위의 2가지 방법만 언급하는데, StackOverflow에는 다행히 다른 방법이 또 있었다. 

(사실상 기존 workspace를 리셋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지만...)

참조 URL: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5333825/an-error-has-occured-please-see-log-file-eclipse-juno


아예 이클립스의 workspace 디렉토리 위치/.metadata 디렉토리를 통째로 다른 곳에 백업해 둔다.

그리고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해당 workspace를 선택하면, 

이클립스는 마치 맨 처음 실행되는 것처럼 아무 프로젝트도 없이(ㅠㅠ) 켜진다.

그다음 File > Import... > General > Existing Projects into Workspace 선택,

Select root directory: 항목에 기존의 workspace 디렉토리 선택,

그리고 Finish 하면 workspace에 있던 모든 기존 프로젝트들이 나타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