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일리 페이퍼(Doily, Doilies)는 컵이나 그릇을 받치는 깔개로 쓰는 것이 주 목적이지만 선물 포장이나 그외 여러가지 데코레이션 용도로도 많이 쓰입니다. 본 글에서는 도일리 페이퍼 여러 장을 겹쳐서 꽃 모양의 선물 포장 장식을 만드는 방법과 응용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도일리 페이퍼를 이용해서 꾸민 선물의 샘플 몇 가지부터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


위 사진들에서 보이는 하얀색 둥근 꽃 모양 장식들이 도일리 페이퍼로 만든 것입니다.


우선 도일리 페이퍼 6장을 준비합니다. (5장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도일리 페이퍼의 가운데에 풀칠을 해서 6장을 하나로 겹칩니다.


겹쳐진 도일리 페이퍼들을 아래 사진처럼 십자 모양으로 접은 뒤에...


한 쪽 면으로 접어서 평평하게 만듭니다.


그러면 접힌 면이 부채꼴 모양이 되는데, 이 부채꼴 모양의 아래쪽을(중간에서 조금 아랫부분) 스테플러로 찍어 줍니다.


그리고 4개의 튀어나온 모서리를 한번씩 더 안으로 접어 줌으로써, 아래와 같이 8개의 모서리가 되도록 만듭니다.


이제부터 접힌 도일리페이퍼를 펴서 볼륨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먼저 원 모양이 되도록 바깥으로 접고...


원 모양으로 접힌 도일리 페이퍼들을 맨 윗장부터 차례로 한 장씩 들어올립니다. 들어올린다는 표현이 완벽하지는 않은데, 다르게 말하면 의도적으로 구겨서 평평한 원이 반구 형태가 되도록 입체적으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일리 페이퍼가 상당히 얇기 때문에 너무 세게 구기다 보면 찢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힘을 너무 주지 말고 손으로 조물조물 반죽하듯이 구겨 줍니다. 그러다 보면 아래와 같이 꽃 모양으로 완성됩니다.


이제 완성된 꽃모양 장식을 본드나 양면테이프를 써서 붙여 주시면 됩니다. ^^

그냥 포장지로만 선물을 포장했을 때 조금 심심한 느낌이 든다면, 도일리 페이퍼를 이용한 꽃 모양 장식을 붙이는 것으로 선물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이나 특별한 사람에게 선물할 때, 값싸게 살 수 있는 도일리 페이퍼를 이용해서 예쁜 선물을 만들어 준다면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모두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말연시에 도일리 페이퍼를 이용한 선물 포장으로 마음이 따뜻한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Life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의 깨알같은 2014년 만우절 장난 ㅋㅋ  (0) 2014.04.01
삼성 노트북 시리즈9 (아티브 북9) 이어폰/마이크 포트  (0) 2014.01.21
Oct. 17, 2007  (0) 2007.10.17
Oct. 11, 2007  (1) 2007.10.11
Oct. 2, 2007  (2) 2007.10.02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