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ropbox(드롭박스)에서 특정 폴더를 만들어 놓고, 영어 문자 일부의 대문자와 소문자만 바꾸려고 하면 변경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정확히 말하면, 내가 로컬 컴퓨터에서 영문자가 들어간 폴더에서 영문자 한개를 소문자에서 대문자로(또는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바꿔도, 동기화 중임을 나타내는 빙글빙글 돌아가는 표시만 나고 다른 공유 컴퓨터에는 이름이 바뀌지 않는다.


예를 들면,"TESt 전용 폴더입니다" 라는 이름의 폴더를 만들고 나서, 잠시 후에 내가 "TEST 전용 폴더입니다" 라고 중간의 소문자 t를 대문자 T로꾸더라도 최종 반영이 안되는 것이다. 그래도 폴더 내부에 새로운 파일을 추가하거나 삭제, 변경하는 것은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었다. 오직 영문자 이름의 대소문자를 바꾸는 것만 되지 않더라는...


(소문자 t를 대문자 T로 바꿔도 빙글빙글 돌아가는 파란색 동기화 표시가 사라지지 않는다)



Dropbox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역시나 폴더 이름이 바뀌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웹사이트에서 직접 파일이름 변경을 시도했더니, 아래와 같은 경고 메세지가 나오고 변경되지 않았다.



아마 Dropbox 내부 시스템에서 대소문자 구분이라던지 동기화 처리 과정에서 의도적으로 대소문자만 바꾸는 작업을 지원하지 않도록 해둔 것이라고 예상된다.


조금 번거롭지만 현재로써는(2015.02.21 현재) 이름의 대소문자를 바꾸고 싶으면 띄워쓰기를 추가하거나 빼는 식으로 다른 문자를 추가/제거하면서 같이 이름이 바뀌도록 하는 방법을 써야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