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영체제: Windows 7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8, 구글 크롬(Google Chrome)



깨끗하게 포맷하고 윈도우7을 새로 설치한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켜고 구글 웹페이지(https://www.google.co.kr) 주소를 입력했더니 아래와 같이 보안 인증서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다.


"보안을 위해 internet Explorer 가 이 웹사이트에서 보안 인증서 오류가 있는 콘텐츠를 표시하는 것을 차단했습니다. 옵션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그리고 플래시 플러그인(Adobe Flash Plugin)을 새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려고 해도, 다운로드는 받는 것 같은데 설치가 진행되지 않고 재시도 버튼만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구글 크롬을 수동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했더니, 심지어 크롬에서조차 구글 웹페이지가 접속이 안되고 아래와 같은 SSL 오류가 뜨기까지 한다.


실제 www.google.com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포맷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PC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면, 십중팔구 컴퓨터의 시간이 잘못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 이유는 메인보드가 기억하고 있던 시간이 초기화되어서 메인보드 출고 당시의 과거 시간으로 돌아갔거나 (예를 들면 2008년 1월 1일 0시), 사용자의 실수로 인해 윈도우 설치 과정에서 시간을 잘못 입력했을 가능성도 있다. 또는 오래 된 본체의 경우, 오랜 시간 전원을 꺼 두면 메인보드에 있는 배터리가 수명이 다 되어서 시간을 기억하지 못하고 초기화되기도 한다. 만약 메인보드가 자꾸 시간을 초기화시키는 것이 맞다면, 가장 먼저 메인보드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새로 교체할 필요가 있다.


(메인보드 배터리는 대부분 이렇게 생겼다.)


컴퓨터 시간은 사용자가 수동으로 직접 설정해 주는 것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그러나 만약 시간을 가장 정확한 현재의 시간으로 맞추고자 한다면 인터넷에서 시간을 업데이트 받으면 된다.



<인터넷을 통해 윈도우 시간 업데이트 하는 방법>


(1) 우측 하단의 시계를 클릭하고,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 글자를 클릭한다.


(2) 새롭게 뜬 날짜 및 시간 창에서 "인터넷 시간" 탭을 선택한다.


(3) 중간에 "설정 변경..." 벼튼을 클릭한다.


(4) 인터넷 시간 설정 창이 새로 뜨는데, 원하는 서버를 선택하고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른다.


(5) 예를 들어 time.nist.gov 사이트를 선택하고 "지금 업데이트"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동기화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다.


위와 같이 시간을 변경한 후, 켜져 있는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새로 켜 보면 보안 인증서(SSL) 오류 없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플래시 플러그인도 문제없이 설치될 것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