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짜: 2014.06.14 (토)

 

호주 시드니 여행의 마지막 날이 되었다. 금요일에 학회를 마치고, 이날은 온전히 여행에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이기에 오전, 낮, 저녁 시간으로 나누어 관광지를 정해서 다녔다.

 

오전에 들른 곳은, 주말에만 열린다는 더 록스(또는 더 락스) 마켓(The Rocks Market)이다.

장소는 써큘러 키 역에서 북서쪽, 그러니까 오페라하우스 반대 방향으로 가다 보면 나온다.

 

써큘러 키 역 서쪽에 있는 안내판에도 The Rocks로 가는 방향 안내가 적혀 있다.

 

가는 길에 정체모를 새도 만났다. ^^;;

 

마켓은 우리나라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재래시장과 비슷한데, 의류, 생필품, 음식 등 다양한 것들을 판매한다. 다른 점이 있다면 상인들이 모두 통일성 있는 하얀색 천막으로 부스를 차렸다는 것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관광 장소라서 기념품도 많이 판다는 것이겠다.

 

 

또 하나의 특징이 있다면, 마켓 주변에는 오래된 고풍스러운 벽돌 건물들이 둘러싸고 있어서 

현대적인 건물 일색인 시드니에서 그나마 약간의 유럽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라는 점이다.

 

 

구이와 꼬치 등 어딘지 친숙해 보이는 시장 음식 ^^

 

재미있는 문구나 독특한 그림을 프린트한 옷들을 파는 곳도 있었다.

 

아기옷도 팔고 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는 않고 한국에서 파는 중저가 브랜드와 비슷했다.

 

길 중간에 있는 조각상은 최초로 록스 일대를 개척한 사람들(주로 죄수나 군인들)을 기념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그 옆에서는 길거리 공연도 하고 있었다. 아름다운 목소리에 그냥 지나치지 않고 작게나마 기부를 했다. ^^;

마켓 구경을 하고 나서 들른 곳은 유명한 팬케이크 맛집인 "Pancakes On The Rocks"이다.

 

Pancakes On The Rocks 는 시드니에서 여러 곳에 있지만, 

더 록스 마켓 근처에 있는 곳은 Hickson Road 4번지에 위치해 있다.

 

가게 안에 들어가니 몇 사람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기다리는 동안 메뉴를 확인할 수 있게 문 밖에 메뉴가 사진과 함께 비치되어 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우리가 시킨 팬케이크는 이름이 Devil's delight 였는데,

초콜릿 팬케이크에 초코 아이스크림과 딸기, 초콜릿 시럽 등을 곁들인...

정말 이름에 걸맞게 아주 달고 고열량(...)의 팬케이크였다. ㅋㅋ

 

사실 이것은 오전에 허기를 달래기 위한 목적이었고, 점심을 늦게 먹을 예정이었으며,

이후로 많이 움직여야 했기 때문에 이 상당한 열량의 팬케이크는 결과적으로 좋은 선택이었다. ^^;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전에 오페라하우스를 한번 더 구경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