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S: Ubuntu 16.04 (amd64)

Printer: HP Color LaserJet CP2025dn



<결론: 해결방법>


우분투 CUPS에서 목록에 보이는 기존 프린터를 삭제하고 같은 프린터를 새로 검색해서 설치한다. (...)



우분투 PC에서 연구실에 있는 네트워크 프린터에 30쪽이 넘는 pdf 문서를 인쇄하던 중, 앞부분 일부만 인쇄가 되고 프린터에서는 페이퍼잼도 없고 아무 오류 메세지도 없이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았다. 우분투에서 프린터 상태 메세지를 보니까 Filter failed 라는 메세지가 떠 있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pdf 파일을 직접 인쇄해 봐도 마찬가지였고, 우분투 기본 PDF 뷰어를 통해서 시도해 봐도 똑같았다.



인터넷에 찾아 보니 HP 프린터를 쓰는 사람들에게서 똑같은 문제가 예전부터 있어 왔고, 원인은 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1, 2]. 버그 때문이라는 경우도 있고 [3], hp-plugin이 설치되지 않아서 그런 경우도 있는 듯 했다 [4].


일단은 대다수가 추천하는 의견대로 Printers (CUPS)에서 목록에 있는 기존의 프린터를 지우고 새로 설치했더니 오류 메세지가 사라지고 인쇄가 잘 되었다. CUPS는 유니티 런처에서 printers를 입력해서 실행한다.


추가로, 혹시 나중에 hp-plugin 일부가 없어서 똑같은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으므로, hp-plugin 명령어로 플러그인도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설치해 두었다. hp-plugin은 그냥 터미널 화면에 명령어를 치고, GUI 대화창이 뜨면 recommened 옵션을 선택하고 Next를 눌러 주면 설치가 완료된다.




나중에 또 문제가 생긴다면 그 때 다시 문제를 해결한 다음에 본 문서를 수정해야겠다.



<참고자료>

[1] https://ubuntuforums.org/showthread.php?t=2137098

[2] http://askubuntu.com/questions/378873/cant-print-any-more-stopped-filter-failed

[3] https://bbs.archlinux.org/viewtopic.php?id=148850

[4] http://unix.stackexchange.com/questions/77139/filter-failed-from-hplip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