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썼던 도일리 페이퍼 활용 방법(http://skylit.tistory.com/61)은 도일리 페이퍼 여러 장을 겹치고 손으로 인위적으로 구겨서 꽃 모양을 만드는 것이 주된 방법이었다.


꼭 도일리 페이퍼를 구기지 않더라도, 좀더 쉬운 방법으로 도일리 페이퍼 1~2장을 있는 그대로 써서 위치 선정과 노끈, 리본 등과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서도 선물 포장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포장지가 화려하지 않거나 아예 포장 없이 종이상자 위에 바로 붙이는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도일리 페이퍼 2장을 포인트를 주는 용도로 아래와 같이 겹쳐 붙이고, 심심할 수 있는 상자의 다른 면을 노끈으로 처리할 수 있다.


(도일리 페이퍼 2장, 흰색 노끈, 머그컵 박스에 포장지 없이 바로 작업)



또한 조금 더 작은 종이박스에 대해서 위의 방법을 응용해서 포장지 없이 간단히 선물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왼쪽: 도일리 페이퍼 1장, 흰색 노끈, 카페에서 파는 커피 드립 패키지 상자에 바로 작업)



텀블러 박스와 같이 좁은 상자에도 같은 방법을 쓰면 나름 잘 어울린다.


(오른쪽: 도일리 페이퍼 1장, 흰색 노끈, 물병 종이 박스에 포장지 없이 작업)



(추가)

도일리 페이퍼 외에도 펠트지를 리본 모양으로 잘라서 붙이면, 도일리 페이퍼와는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면서 선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미까사님의 블로그: 손 쉬운 리본 만들기(http://blog.naver.com/cinna76/150174977991)에 잘 소개되어 있다.


같은 상자에 대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펠트지 리본, 일반 리본끈, 1탄의 도일리 페이퍼 기반 꽃모양으로 각각 작업한 선물을 보면 각각의 시각적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모양에서 포장지, 펠트지, 끈의 색깔과 무늬를 여러 가지로 바꾸면 그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왼쪽부터 펠트지 리본, 일반 리본끈, 도일리 페이퍼를 사용해서 선물에 포인트를 준 예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