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S: Ubuntu 14.04.2 LTS (amd64)

Chrome: 46.0.2490.71 (64-bit)

Graphics: AMD Radeon HD 7800 Series


우분투에서 크롬을 쓰다가 가끔 화면이 깜빡이면서 얼마 전에 보던 탭(페이지) 화면이 표시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같은 증상이 데비안 계열에서도 있는 듯해 보였고, 우분투에서 많이 나타났으며, 특히 AMD 그래픽카드를 쓰고 드라이버 설치를 통해서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서 문제가 많이 나타났다. Nvidia 계열 그래픽 카드에서는 그런 문제가 많이 나타나는 것 같지는 않아 보였다. (물론 Nvidia 계열에서도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글이 2개 정도 보이기는 했다)


간단한 해결방법은 크롬의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끄는 것인데, 하드웨어 가속을 안하는 만큼 손해보는 요소도 있으니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웹 브라우징을 제대로 하지 못할 정도로 심각한 깜빡임 현상을 감수하는 것보다는 하드웨어 가속을 끄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는 생각이 든다.



<크롬 하드웨어 가속 끄는 방법>


1. 주소창에 chrome://settings 입력해서, Settings (설정)에 들어간다.

2. 맨 아래쪽에 Show advanced settings... 링크를 클릭.

3. 또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Use hardware acceleration when available"에 표시된 체크를 해제한다.

4. 크롬을 restart 해야 된다는 안내가 나오는데, restart 글자를 누르면 크롬이 재시작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