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S: Windows 7 (64-bit)


윈도우7 PC와 구글 글래스를 USB로 연결하면 처음에는 카메라의 외장 메모리처럼 인식을 한다.

구글 글래스 내부 설정에서 디버깅 옵션을 켜도 드라이버 설치를 제대로 안 하면 안드로이드 기기로 인식이 안돼서 개발한 앱을 설치하려고 해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또는 ADT에서 인식이 안 된다.



<구글 글래스 USB 드라이버 설치 방법>

(사실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됨)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또는 ADT 개발환경이 있다면

SDK Manager에서 "Extras > Google USB Driv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Not installed로 나오면 체크하고 설치한다.




2. 설치하고 나면 아래 경로에 드라이버가 받아진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경우: 

  [윈도우7의 사용자 폴더]\AppData\Local\Android\sdk\extras\google\usb_driver

ADT 개발환경의 경우: 

  [adt-bundle의 폴더 위치]\sdk\extras\google\usb_driver


3. "제어판 > 시스템 > 장치 관리자" 실행. 그 다음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서 노란색 느낌표가 붙은 안드로이드 기기(구글 글래스는 "Glass 1")를 오른쪽 단추로 선택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선택.


4. 사용자가 드라이버 위치를  지정하는 옵션으로 선택하고, SDK Manager를 통해서 받은 USB 드라이버 경로를 선택하면 새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게 된다.



장치 관리자에서 Android Composite ADB Interface로 표시되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이다.

이제 기기를 USB에 연결한 채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또는 ADT를 실행해서 LogCat을 확인했을 때, 로그가 잘 표시되면 정상이고, 개발한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