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스트한 운영체제: MS 윈도우7 (64-bit)

이클립스 버전: Juno (4.2)


이클립스(Eclipse)에서 Subversive 플러그인과 SVN Connector, JavaHL, SVNKit 등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예전 버전을 실수로 잘못 설치하게 되었다.


이클립스에서 모든 플러그인 설치는 Help > Install New Software... 메뉴에서 바로 할 수 있지만, 기존에 설치된 플러그인을 삭제하는 방법은 같은 위치에 없어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가장 흔히 쓰는 Subversive 플러그인을 재설치하는 과정을 메모로 남겨 둔다.



* 메뉴에서 "Help > About Eclipse" 선택

 - 대화창이 나오면 왼쪽 하단에 있는 "Installation Details" 버튼을 누른다.





* 설치된 플러그인 목록 중에서 삭제를 원하는 플러그인 이름을 선택하고, 중간 하단의 "Uninstall..." 버튼을 누른다. 

 -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플러그인 이름을 선택하면 Uninstall 버튼도 활성화돼서 누를 수 있다.

 - 여기서는 Subversive와 관련된 플러그인 삭제가 목적이므로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플러그인 전체를 다 삭제한다.





* 삭제할 플러그인 목록과 함께 최종적으로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는 대화창이 나타나면, "Finish" 버튼을 누른다. 

 - 삭제 후 재시작할 것인지 물어볼 텐데 Yes를 눌러 재시작한다.



* (이 항목은 안해도 되지만 확실한 삭제를 위해서 추가됨) 이클립스가 재시작되면 바로 검색해서 플러그인 설치를 하는 대신, 다시 이클립스를 종료하고 아래 폴더 위치에 간다. (윈도우7 기준으로 진행; 리눅스의 경우 경로를 자세히 확인하지 못한 관계로 서술하지 못한 점 양해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에서 아래와 같이 삭제한다.


  • C:\Users\[사용자 계정명]\.eclipse\org.eclipse.equinox.security 폴더에서 secure_storage 파일 삭제
  •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Roaming\Subversion 폴더 통째로 삭제
  • [이클립스가 설치된 폴더 위치]\plugins 폴더에서:
    • "org.polarion.eclipse.team.svn.connector"로 시작하는 폴더(보통 1개 있는 듯)
    • "org.polarion.eclipse.team.svn.connector"로 시작하는 여러 개의 jar 파일들 전부 삭제

사실 이렇게 해도 여전히 어딘가에 SVN repository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는 듯 하지만, 이정도만 해도(사실 안 해도) 재설치는 가능하다.



Help > Install New Software... 메뉴를 통해서 Subversive 플러그인을 수동 재설치한다.

 - 자세한 방법은 이전 포스팅(http://skylit.tistory.com/70)에 설명되어 있다. 간단히 요약하면: Help > Install New Software... 메뉴에 가서, 플러그인 설치 가능한 주소를 상단에 입력하고, 하단에 나열되는 목록 중 원하는 플러그인을 체크하고 설치를 진행한다.


 - Subversive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설치하게 된다:

  1. Subversive Team Provider 
  2. http://community.polarion.com/projects/subversive/download/eclipse/3.0/update-site/ 주소에서 나열되는 목록 중에서 Subversive SVN Connectors, 가장 최신 버전의 JavaHL 1.x Binaries, SVNKit 1.x Implementation, Native JavaHL 1.x Implementation 을 선택해서 설치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