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랫동안 쓰던 우리 V카드를 해지하기로 했다. 그 이유는 우리카드에서 훨씬 많은 혜택을 갖고 있는 (물론 그만큼 연회비도 비싼) 프리미엄 카드 설득당해서(?) 블루 다이아몬드 카드로 갈아타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블루다이아몬드 카드 설명은 이곳(http://go-day.tistory.com/48) 또는 우리카드 홈페이지의 "카드안내,신청 > 혜택별 카드안내,신청 > 프리미엄카드"에 잘 설명되어 있다.


우리 V카드는 매우 값싼 연회비(5,000원)와 특별할 것 없는 혜택들로 구성되어 있고, 말그대로 신용카드 그 자체가 필요했던 시절에 만들어서 쓰고 있었다. 그런데 매달 고정적으로 쓰이는 생활비와 평소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봤을 때, 기왕이면 비슷한 양의 소비를 하면서 더 많은 적립 혜택과 할인 혜택을 누리는 것이 나을 것 같았다.


그리고 블루다이아몬드 카드에서 매년 주는 기프트 바우처 중에서 CJ ONE 포인트 10만점 또는 신세계상품권 8만원 둘 중에 하나만 써도 연회비(10만원)를 거의 상쇄하면서 내 생활패턴에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기에, 길게 고민할 것 없이 갈아타기로 결정했다.


사실 카드 해지라는 절차에 대해서 개인적으로는 편했던 기억이 없었기에, 이번에 우리 V카드를 해지하려고 마음을 먹었을 때에도 온갖 복잡한 절차가 있을 지도 모른다는 각오(?)를 했었다.


하지만 웬걸, 아주 쉽게 해지가 되어 버렸다. (...)

그저 업무시간대(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오후6시 사이)에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카드 해지 메뉴에 들어가서 해지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정보와 함께 확인을 누르면

냥 해지 신청이 끝이 난다.


카드를 해지하기 어렵게 메뉴를 꽁꽁 숨겨두지도 않았고,

해지하는 과정에서 것저것 묻지도 않고,

전화를 걸도록 유도하지도 않는다.


하지만 몇 년 전 타사의 경우, 카드 해지를 위해서는 반드시 전화를 걸어서 키패드로 일일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상담원과 몇 차례 확인을 거친 후에 또 상담원의 '해지를 하지 말라'는 마지막 설득을 뚫고 나서야 해지가 되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카드 해지 신청" 페이지에 진입하면, 더이상의 페이지 전환이나 "정말 해지하겠습니까?"와 같은 쓸데없는 추가 질문도 없이 그 자리에서 '확인' 버튼 한번 누르면 깔끔하게 해지신청 처리가 되었다.



설명할 것도 없지만, 참고용으로 절차를 설명하면:


1. 메인 페이지에서 "전체메뉴"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 "카드해지/취소" 선택



2. 해지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인증절차(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를 거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공인인증서를 비롯해서 액티브X 또는 EXE 플러그인 등등(이건 끝판왕 수준이라서 정부가 제대로 좀 해줘야 하는데 ㅜㅜ) 아직 해결해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이렇게 소소하게나마 사용자 편의가 좋아져 가는 점에 대해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환영할 일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