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제의 전화번호: 02-6393-5527


랩에서 초저녁 늦게 회의를 하고 있었는데 위의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왔다.

회의중이기도 했고 스마트폰에 깔려 있는 후스콜 앱을 통해서 "GS N포인트 텔레마케팅"이라는 정보가 나와서 거절을 했는데, 잠시 후에 또다시 전화를 거는 것이었다. 그래서 다시 거절을 했다. 그런데 끈질기게 세번째 또다시 전화를 거는 것이었다. -_-;;


도대체 왜 이렇게 전화를 받을 때까지 거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혹시나 내 포인트와 관련해서 중요하게 알려줄 것이라도 있을까 해서 결국 회의 중간에 잠시 복도에 나와서 전화를 받아 보았다.


하지만 역시나 그런 기대를 할 필요가 전혀 없었다.

통화를 해 보니, 나에게 GS N포인트가 1만몇천 점 있다고 알려주고, 그 포인트가 소멸될 예정인데 그 전에 포인트를 사용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므로 어떠어떠한 물건(신발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을 사 보라면서 권유를 해 왔다.

그냥 가만히 듣고 있으니까 다짜고짜 상품 구매 후 수령할 주소가 어디어디 맞냐고 물어보는 것이었다. 계속 가만히 있으면 포인트를 몽땅 쓰고 남은 금액도 결제당할 것 같아서 회의중이라서 바쁘다고 했다.

그랬더니 포인트가 곧 없어질 수도 있고,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인데 안 하면 손해인 것처럼, 마치 회의가 중요하냐는 것처럼(-_-) 급박하게 설명을 이어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아무튼 괜찮고, 내가 알아서 포인트를 사용하겠다"고 두 번을 반복해서 말하고 나서야 대화가 끝났다.


그런데 나중에 GS N포인트 웹페이지(http://www.gsnpoint.com/)에서 포인트를 조회해 보니, 텔레마케터가 소멸예정도 아닌 포인트를 가지고 사기를 치려고 했던 것임을 알게 되었다. 정말 소멸예정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로그인해서 보니, 향후 3개월까지 소멸예정인 포인트는 하나도 없었다.


결국 그 나쁜 텔레마케터는 당장 소멸예정인 포인트가 있는 것처럼 겁을 주고는, 그 포인트를 지금 빨리 써서 물건을 강매하도록 유도하는 수법을 나한테 쓴 것이었다.


GS N포인트 외에도 카드 포인트가 소멸예정이라고 하면 정말 그러한지 직접 로그인해서 확인해 보고 나서 판단해도 늦지 않으니, 이러한 종류의 텔레마케팅에 속는 일이 없어야 하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Bryan_

,